카테고리 없음

[Win32API] Resource 모듈 다루기

수낭 2022. 5. 5. 15:49

https://soonang2.tistory.com/28

 

[Win32API] GetAsyncKeyState() 와 키 입력 받기 (1)

이번에는 가상 키 값과 키보드 입력을 받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_getch() 함수는 가장 마지막에 입력한 값만 받을 수 있으므로, 대각선 이동을 구현할 수 없습니다. switch(wParam) / case WM_

soonang2.tistory.com

※ 이전 포스팅과 이어지는 내용이므로, 먼저 읽고 오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 이번 포스팅의 Source Code는 아래 git 링크에서 볼 수 있습니다. ※

https://github.com/nr97819/Win32_ASTR_Lecture/tree/Lecture-13

 

GitHub - nr97819/Win32_ASTR_Lecture: Win32_ASTR_Lec

Win32_ASTR_Lec. Contribute to nr97819/Win32_ASTR_Lecture development by creating an account on GitHub.

github.com

 

x64 Debug인 경우, 위와 같이 설정한다.
(실행 파일(.exe)이 존재하는 폴더의 경로)

x64 Releasse 모드인 경우에는 bin 폴더에 저장하기로 한다.
(실행 파일(.exe)이 존재하는 폴더의 경로)

 

이후, 깔끔하게 x64 등, 이전의 출력 내용들은 지워주고,
위 상태에서 새로 build 해보자.

 

최상위 경로에 Ouput이라는 폴더가 생겨있다.

 

안으로 진입하면, bin 폴더와 bin_debug 폴더가 잘 생겨져 있다.

이렇게 생성된 bin 폴더 안의 출력물만 따로 빼서도
실행이 가능하도록 해줘야 한다.

그래서 지금부터 추가해 줄 Resource들은 접근이 가능하도록 해줘야 한다.

 

우리가 최종 프로젝트를 배포하는 경우 x64 Release로 배포하게 된다.
즉, 조금 전 지정해준 bin 폴더 안의 내용들을 배포하게 되는 것이다.

그래서 Resource들은 bin 폴더 안에 넣어두고,
bin_debug에서 접근하는 경우에는 bin 폴더 안의 Resource를 공용으로 쓰도록 해주면 된다.
(굳이 똑같은 Resource를 두 번 만들어서 용량 낭비할 필요는 없으므로)
(추후 bin 폴더만 떼서 넘겨주게 되므로, 이 안에 게임 실행에 필요한 Resource들을 위치시켜 주는 것)

 

 

그리고, 우리가 Visual Studio에서 프로그램을 구동시키게 되면, sln을 통해 구동되므로, 해당 경로를 시작 경로로 삼는다.

하지만 추후 배포해서 사용자가 실행하는 경우, exe가 있는 경로를 시작 경로로 Resource 등을 접근하게 되므로,
만약 Visual Studio를 통해서 실행하는 경우에도 exe가 있는 경로를 무조건 시작 경로로 삼도록 하는 방법이 있다.
(이걸 설정해줘야, 헷갈리지 않고 개발이 가능해진다.)

 

이상으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_⌒